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

 

 

운동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성장에도 운동은 중요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성장판에 좋은 자극이 되고, 키가 쑥쑥 자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 지 키크는 운동 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키크는 운동 소개에 앞서서 꾸준한 운동이 아이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 지에 대해 먼저 알아볼텐데요.

 

 

운동시간에 따른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성장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단백질 형성을 도와 뼈와 근육의 성장발육을 촉진시켜줍니다.

또한 축적된 지방질을 분해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창 성장기에 있는 우리아이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키크는 운동 시작과 동시에 운동이 끝난 30분 후까지 활발하게 분비가 이루어집니다.

 

아이의 신체능력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키크는 운동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생각보다 집 주변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습니다.

 

줄넘기, 달리기, 자전거 등은 집 주변에서도 하기 쉽고,

혼자 운동하기가 힘든 경우, 태권도, 농구 등 다 같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이의 능력에 맞게 무리하지 않는 것입니다.

 

키크는 운동 이라고 해서 무리하는 경우,

오히려 근육 및 성장판에 상처가 될 수 있고, 몸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성장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되는 시기라면??

 

 

우리 아이들은 사춘기 시기를 거쳐 급 성장 후에 성장판이 서서히 닫히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성장률이 감소하는 시기에는 키크는 운동 및 성장치료를 진행하더라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든데요.

 

이러한 시기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뼈의 배열을 바로 해주고,

바른 자세와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2~3cm 라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성장에 도움되는 스트레칭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보시고 아이의 성장을 도와주세요^^

 

 

 

Posted by 아이들의키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