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의 키를 쑥쑥 자라게 하고 싶은 마음,

부모님이라면 누구나 똑같을텐데요.

 

나이별 평균키 맞춰 챙겨주면 좋은 성장 포인트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시작할게요~! ^^

 

 

 

 

 

 

먼저 나이별 평균키 알 수 있는 기준표를 보시면서 체크해보세요!

 

 

혹시 우리 아이의 성장이 매년 4cm 미만으로 낮거나,

평균 키보다 10cm 이상 작다면 성장부진을 의심할 수 있으니

검사와 함께 알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기준 표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므로,

지나치게 여기에 빗대어 걱정하거나 안심하는 것도 금물!!

 

참고 정도만 하시고 아래의 정보들과 함께 아이의 키성장을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별 평균키 있어서 챙겨주면 좋은 것들!!

 

 

첫 번째는 바로 '잘 노는 것' 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밖에서 뛰어노는 것을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만큼 놀 시간이 없거나, 스마트폰, TV, 컴퓨터를 통해 비활동적인 놀이문화를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밖에서 함께 놀 친구들이 없어 학원에 보낸다는 현실은,

이러한 분위기를 반증한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미취학 아동일수록 많이 뛰어 노는 것이 키 성장에 있어서 좋은 자극을 줌과 함께

도움이 되니 참고하세요!

 

 

 

 

 

 

그 다음 챙겨주어야 할 것은 '체중관리' 입니다.

 

 

특히 사춘기가 되면 아이들의 식사량은 엄청나게 늘어나는데요.

 

이 때 급 성장이 이루어지기도 하니 충분한 영양섭취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비만은 나이별 평균키 높여주는 것에 있어서 악영향을 주게 되므로

성장대비 식사량을 적절히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과 같은 고열량의 음식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한 건강식단을 차려주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는 '꾸준한 운동' 입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실수 하는 것이 사춘기 이후에도 우리아이가 쑥쑥 클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가 성장이 거의 멈추고 난 후에야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사춘기의 급성장 시기 이후부터 성장판은 닫히기 시작하므로,

성장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최대한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을 통해 성장을 도와주고, 체중관리도 함께 신경써주면 좋은데요.

 

태권도, 농구, 달리기, 자전거, 줄넘기, 발레 등등

키성장에 도움되는 운동들을 해주면 키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나이별 평균키 있어서 챙겨주면 좋은 것들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해보시고 우리아이의 키 성장을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아이들의키박사